바빌론 프로토콜이란 무엇인가요?

크립토터미널 CryptoTerminal
0

바빌론 프로토콜은 비트코인을 지분 증명(PoS) 프로토콜에 스테이킹하고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리스테이킹 플랫폼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바빌론 프로젝트란 무엇이며, 어떠한 기술적 특징을 갖고 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빌론 프로토콜: 비트코인 리스테이킹 프로젝트

바빌론 프로토콜이란 무엇인가요?

바빌론(Babylon) 프로토콜은 비트코인(BTC)을 활용하여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보안에 기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바빌론의 창업자이자 스탠포드 대학교 공학 교수인 데이비드 체는 '비트코인은 안전하며 가치 저장 능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스테이킹이나 디파이 등에 활용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빌론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비트코인을 이더리움과 같은 지분 증명 네트워크에 스테이킹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바빌론 체인의 작동 방식과 특징

바빌론 체인은 비트코인을 브리지 또는 래핑할 필요 없이 지분 증명 체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바빌론 체인은 타임스탬핑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코스모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카닷, 폴리곤, 이더리움 등과 같은 블록체인의 이벤트를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주기적으로 기록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바빌론 체인이 지원하는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바빌론 체인의 검증 작업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빌론 체인의 큰 특징 중 하나는 빠른 스테이킹입니다. 보통 지분 증명 체인은 롱 레인지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보통 3주 가량의 언스테이킹 유예 기간을 둡니다. 그러나 바빌론은 비트코인 보안을 활용하여 이러한 기간을 5시간 정도로 크게 단축시켰습니다.

이처럼 바빌론 체인은 비트코인 보안을 활용하여 새로운 블록체인 빠르고 안전하게 부트스트래핑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바빌론 프로젝트 투자 현황

바빌론 프로토콜은 패러다임, 폴리체인, 불리시 캐피털 등으로부터 2022년 시드 펀딩에서 880만 달러, 2023년 시리즈 A 라운드에서 18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2024년 2월에는 바이낸스 랩스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총 7천만 달러 이상의 VC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바빌론 프로토콜의 향후 전망

비트코인을 스테이킹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바빌론 프로젝트는 향후 비트코인 생태계 뿐만 아니라 크립토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히 보안과 가치 저장 능력이 우수하지만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거나 디파이에 활용하기가 어려웠던 비트코인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비트코인 생태계 또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바빌론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성장과 함께 그 가치 또한 크게 상승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